생계형블로그

단어장어플 때문에 클래스카드, 안키, 퀴즐렛, 말해보카, 암기고래, 공감영단어 를 다운받아 봤었고, 

여러단어장을 써본 결고 vocat이 저한테는 가장 잘 맞았어요 

안키단어장이 제일 끌렸으나 ㅠ 제가 잘 활용을 못하겠는 ㅠㅠㅠ , 

진짜 활용하기에는 제일 좋은듯한 어플이었는데 따로 사용법을 찾아보게 만드는 거라,, 저는 불편했어요 

익숙하다면 그 어떤 어플보다 좋을 듯 합니다 ! 확장성 ! 굿 ! 

그렇다면 vocat 으로 선택한 이유는요 ! 

◆  귀여운 메뉴 + 제가 원하는 단어장 엑셀파일로 (CVS파일) 넣기가능 +

◆  퀴즈형식이 다양하고 광고가 있지만 거슬리지 않는 수준의 작은 광고 

◆ (단어장이 깜빡이 기능도 있고 사지선다, 받아쓰기가 가능한 퀴즈가 ! 마음에 들었어요 )

◆ 따로 회원가입이 아니어도 구글드라이브로 단어장이 연동이 되는것도 괜찮았어요 ! 

 

이번에 엑셀로 단어정리하면서 

엑셀의 기능에 다시한번더 감탄감탄감탄 !!!! 

단어장 3권을 vocat에 넣어주면서 새로운 엑셀의 기능을 배웠어요 ! 

단어 행/열 바꾸기 , 
빈셀만 지우기
텍스트나누기
영어/ 한글 분리 등등 

 

사람은 끝없이 배워야 하나봅니다.

모두들 열공하세요 ! 

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); -->